Drone News/Review2017. 2. 25. 18:24


Cheerson CX-20 Auto-Pathfinder는 시장에서 3가지 버젼이 있는데 각각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이 다르고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1) Open source 버젼: Open-source 비행제어기(FC; flight comtroller)로 사용자가 직접 업그레이드 하여야 합니다. 비행제어기는 APM v2.5.2가 사용됩니다.

2) Zero Tech 버젼: Zero Tech 비행제어기(Not APM)를 탑재되어 waypoint 비행이나 펌웨어의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합니다. 펌웨어는 제조사가 제공하는 USB 케이블과 툴으로만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3) A Big (Fly) Shark 버젼: A Big Shark 비행제어기를 탑재하였고 펌웨어는 제조사의 툴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다음은 각 버젼에 대한 차이입니다.



Cheerson CX-20 Auto-pathfinder의 제어기는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위해 PL2303 USB-to-Serial Bridge를 사용하므로 업그레이드 전에 PL2303 때문에 PC에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오픈 소스 버젼에 사용된 비행제어기인 APM v2.5.2는 ArduCopter에 의해서 더 이상 지원되지 않습니다. ArduCopter v3.2.1이 마지막 버젼이며 이보다 상위 버젼은 APM v2.5.2에서 실행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APM v2.5.2 비행제어기의 설명

APM v2.5.2의 마지막 ArduCopter v3.2.1 릴리즈 버젼

Mission Planner와 부드로더 등등

ArduCopter v3.2.1의 소스 코드(only)

ArduCopter v3.2.1의 소스 코드(all version)



Posted by Nature & 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