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ne News/News2015. 11. 17. 16:51


전국의 드론(Drone) 마니아 100여명이 참가해 장애물을 넘어 속도를 겨루는 '2015 천안 FPV드론레이싱대회'가 이달 21일 충남 천안삼거리공원에서 개최된다고 알려집니다. 충남 천안시와 충남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하고 '드론스쿨'과 '천안드론레이싱클럽Q.ACE'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드론의 저변 확대와 드론을 이용한 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해 마련되었다는 것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 천안드론레이싱크럽Q.ACE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qacedroneracing





속도를 겨루는 'FPV(First Person View) 드론레이싱대회'를 비롯해 미니완구드론레이싱대회와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드론체험, 드론전시 등으로 진행되고, 가장 대회의 백미격인 'FPV드론레이싱대회'는 드론에 장착된 카메라로 촬영되는 비행 영상을 조종자가 고글(goggle)을 통해 보면서 정해진 아치형 장애물 코스를 통과해 목적지에 도착하는 순서로 승부를 가린다는 것입니다.


관람객들은 자신이 응원하는 드론이 레이싱을 펼치는 생생한 장면을 고글 혹은 모니터를 통해서 직접 느낄 수 있으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천안에서 각종 드론레이싱대회를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계획이라며 국내, 국제무대에서도 경쟁할 수 있는 선수를 집중 육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다음 영상은 한국 FPV협회의 '2015 FPV 드론레이싱대회'의 단체전 1위 수상팀의 생생한 실제 비행영상입니다.





관련 소식은 다음의 '한국 FPV 협회'에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fpvkr.org/




Posted by Nature & Life